본문 바로가기

2014/014

[서평] 이카루스 이야기 몇 일전 우연한 기회로 이카루스 이야기를 읽게 되었습니다. 살펴보니 인터파크에서 설날에 읽어야할 추천 도서로 떠있더군요. 어쨋든 책 읽기를 좋아해서 몇일 만에 다 읽었드랬습니다. 우선 이카루스의 전설에 대해서 이야기 해보겠습니다. 한마디로 명장아버지와 그의 아들 이카루스... 네이버 지식인 참조함 "유전자 감식이 만능이 아니라는 증거가 필요한 사람은, 그리스 신화에서 데달루스(아테네의 명장, 영리한 아버지)와 이카루스(멍청한 아들)의 이야기를 찾아 보는 것이 좋을 것이다. 이름이 '명장'이라는 뜻을 지닌 데달루스는 실제로 머리가 비상한 사람으로(현대적인 의미로)발명의 천재였다. 전설에 의혀면 그는 배의 돛, 톱, 접는 의자, 그리고 아교와 같은 편리한 도구를 만들어 냈다고 한다. 데달루스는 영리했지만 또.. 2014. 1. 30.
[서평] 전략의 힘 "신사업은 왜 80% 이상 실패하는가?" 책 전면에 나와있는 텍스트 입니다. 엑센츄어 컨설턴트 출신인 신사업 전략 전문가의 이야기를 읽어볼 수 있고 새로운 수익모델을 발굴하고 완성시키는 내용에 대해서 구성되어 있습니다. 작가는 현재 클라우드 및 빅데이터 전문회사 ASD Korea 대표이사이며, 카이스트에서 학사, 석사를 거친후 Imperial College에서 27세에 공학박사 학위를 받았으며, LG에서 32세에 최연소 부장을 역임했습니다. 대기업에 입사해 불과 몇년만에 부장을 달았을 정도면 대단한 인물이라는 생각은 듭니다. 요즘 여기저기서 경제가 어렵다는 것을 피부로 느낄만큼 힘든것은 사실입니다. 그래서 저자는 이왕이면 준비를 철저히 해서 신사업을 하기전 또는 하면서 도움이 되는 자신의 이야기를 책으로.. 2014. 1. 18.
[서평] 아직도 거기, 머물다 이번에 읽은 책은 수십년 번역만 하시다 그 번역한 책들을 토대로 엮어낸 공경희 번역가 아니 작가의 책 "아직도 거기, 머물다" 입니다. 공격희 작가는 서울대 영문학과를 졸업하고 대기업 홍보실에서 근무하다 반년만에 그만두고 번역가의 길을 현재까지 걷고 있습니다. 그리고 자신의 첫 번째 책인 아직도 거기 머물다를 출간했습니다. 공경희 작가가 번역한 책은 무려 300권에 달합니다. 정확하게 말하면 293권이며, 이번에 번역가 공경희가 아닌 작가 공경희로 바뀐점이 있네요. 다음번 책은 공경희 작가의 이름을 건 소설책을 기대해 봅니다. 번역한 책들의 많은 부분이 베스트셀러에 이름을 올려져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이름만 들어도 알수 있는 "매디슨 카운터의 다리", "작은 아씨들", "영혼을 위한 닭고기 수프", "파.. 2014. 1. 11.
2014년 가족 첫 나들이!! 대전 오월드 눈썰매장!! 12월 이것저것 정신이 없었는데 생각해보니 아이들과 어디 놀러도 못간듯해서 눈썰매장을 찾아봤습니다. 때마침 쿠팡에 오월드 눈썰매장과 놀이기구 3개를 탈수 있는 내용이 있길래 가족 4명을 구입했습니다. 9,900 * 4 금액은 4만원에서 400원 빠지는 금액입니다. 토요일 갔었는데 금요일 저녁부터 아이들은 눈썰매장 언제가냐고 들들 볶더군요 ㅎㅎ;; 금요일 오전 일찍 와이프가 김밥을 준비해서 대전 오월드로 출발했습니다. 도착하니 11시 조금 지난듯 했는데 눈썰매장은 12시부터 1시까지 재설작업을 한다고 해서 1시부터 들어갈수 있었습니다. 우리의 티켓은 1인당 3개의 놀이기구를 탈 수 있기에 놀이기구 타고 맛나게 싸가지고 온 김밥을 먹고 눈썰매장을 가면 딱 맞겠다 싶더군요. 입구에 도착해보니 아침부터 서둘러 .. 2014. 1.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