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4/035

[서평] 난쟁이 피터(인생을 바꾸는 목적의 힘) 안녕하세요!! 또 이렇게 오랜만에 서평을 남깁니다. 사실상 지금 서평을 남기려는 이책 "난쟁이 피터" 는 책을 받자마자 이번주 월요일 저녁을 먹고 소화좀 시키고 8시 30분 부터 읽기 시작하여 12시 30분에 책한권을 다 읽었습니다. 그만큼 몰입을 하게 만드는 책이라 생각합니다. 255page 이고 책속에 그림도 조금 들어있기는 하지만 이렇게 하루에 책한권을 그것도 저녁에 읽기 시작하여 잠들기전까지 다읽은 책은 이번책이 평생 처음이네요. 난쟁이 피터라는 책을 쓴 작가는 우리에게 "마시멜로 이야기"로 세상에 널​리 알려진 베스트셀러 작가 "호​아킴 데 포사다" 의 최신작입니다. 역시 명성에 걸맞게 이번 책도 잘 쓰신듯 합니다. 마시멜로 이야기도 정말 재미있게 잘 읽었었는데 마침 또 난쟁이 피터를 읽게 되네.. 2014. 3. 28.
김해 봉하마을 방문기 언젠가 한번은 꼭 가봐야지 마음을 먹고서 한참이 지난 이번 주말에 故 노무현 대통령의 생가가 있는 곳인 봉하마을에 다녀왔습니다. 주차장에 도착하니 벌써 사람들이 꽤 와있더군요. 청주에서 아는 지인들과 출발하여 휴게소에서 한번 쉬고 약 3시간정도 걸리네요. 처음엔 사진에 보이는 바위가 부엉이 바위인줄 알았는데 올라가는 길에 확인을 해보니 위 봐위는 사자바위 더군요. 지금 사진속엔 나와있지 않지만 부엉이 바위 위치는 왼쪽에 있습니다. 참배하는곳을 가보니 바닥 돌에 위 사진처럼 글씨를 하나하나 정성스럽게 새겨놓았네요. 도착 시간이 12시 조금 전이었는데 사람들이 벌써 많이 오셨다 가셨네요. 위 보이는 곳이 부엉이 바위 입니다. 저 바위가 왜 유명한지는 아실만한 분들은 다 아실거라 생각합니다. 가까이 가보니 대.. 2014. 3. 23.
청주 율량동 라라코스크 가족들과 외식~ 주말 일요일 오랜만에 가족들과 나들이를 했습니다. 3월 9일 일요일 날씨는 눈이 펑펑? 오다 마네요 ㅎㅎ; 일요일인 오늘은 팍팍 쉬어야 제맛인데 아이들이 만화영화를 보고 싶다고 1주 전부터 졸라서 "이디야와 얼음왕국의 전설" 을 우선 한편 보았습니다. 음... 확실히 "겨울왕국"에는 못미치지만 그럭저럭 가족들과 볼만한 만화영화 같더군요. 하루에 딱 한편만 상영하는데 하필 그 시간이 9시 20분이라 부랴부랴 일요일 아침을 열었습니다. 아이들은 7시부터 일어나서 준비를 하네요 ㄷㄷㄷ;;; 9시 20분 영화관엔 우리가족과 다른 한 가족 이렇게 딸랑 두 가족이 영화 관람을 했습니다. 마치 영화관을 통째로 빌린듯한 기분이 들더군요. 어쨋든 그렇게 아침 일찍부터 서둘러 영화한편을 보고 점심을 먹으러 갔습니다. 지금.. 2014. 3. 9.
[서평] 생각을 경영하라 정말 오랜만에 서평을 쓰네요 ^^; 이번에 제가 읽은 책은 민재형(서강대 교수)님의 "생각을 경영하라" 입니다. 이 책은 우리가 일상생활에서 겪는 대부분의 일들에 대해서 생각을 더 깊게 만들게 하는 도서인듯 합니다. 책의 자자는 서강대학교 경영대학 교수이며, 22년간 재임하며 경영학부와 경영전문대학원에서 의사결정론과 경영과학 등을 가르치고 있습니다. 다수의 학회에서 눈문상을 수상했으며, 학교에서 우수 강의상을 가장 많이 수상한 교수로도 꼽힙니다. 탄탄한 이론과 풍부한 경험을 겸비한 저자는 강단과 현장에서 얻은 통찰을 토대로 인간의 직관적 판단 행태와 의사결정 심리를 흥미롭게 분석했습니다. 그리고 우리가 알게 모르게 젖어 있는 잘못된 판단 습관에 휘둘리지 않으려면 어떻게 해야 하는지에 대한 실용적 대안과 .. 2014. 3. 6.
처음 받아보는 애드센스 광고 수익금 안녕하세요!~ 정말 오랜만에 이렇게 블로깅을 합니다. 요즘 마음의 여유가 없어서 그런지 블로그를 해야겠다는 마음먹기가 참 쉽지 않습니다. 하지만 그래도 좋은 정보를 제공해야겠다는 마음은 항상 변치 않습니다. 그래서 이렇게 애드센스 첫 수익에 대해서 블로깅을 합니다. 사실 블로그를 만든건 아주 오래전이지만 정식적으로 시작한것은 작년 5월쯤 되는것 같습니다. 전 블로그 비교를 위해 두 개의 블로그를 똑같이 운영중입니다. 하나는 네이버 블로그이며, 하나는 티스토리 블로그 입니다. 두 개의 블로그는 서로간의 장.단점이 확실히 있습니다. 두 블로그의 차이점에 대해선 추후 충분한 시간을 가지고 블로깅을 하겠습니다. ㅎㅎ;; 어쨋든 오늘 중요한 것은 티스토리의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처음으로 $100를 넘어 첫 수익을 .. 2014. 3.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