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 활용

익스플로러(Internet Explorer 10 다운그레이드

by 진격의 파파 2013. 5. 2.
반응형

4월 30일 컴퓨터를 끄는데 업그레이드가 있다고 어쩌구 저쩌구 하면서 나오길래 그냥 그려러니 하고 퇴근을 했습니다. 그리고 어제 123주는 노동절(근로자의 날)이 휴일이라 오늘 5월 2일 출근해서 컴퓨터를 켜보니 익스플로러가 갑자기 9에서 10으로 업그레이드 되어 있더라구요.

일단 뭐 이것도 그려러니 넘기려고 하던중 네이버 블로그에서 첨부화일 올리는 기능을 이용하여 첨부파일을 등록하는데 등록이 안되어 그냥 창을 닫았습니다. 그런데 갑자기 익스플로러가 작동이 중지되었다고 계속해서 실행이 안되더라구요 익스플로러 창을 열면 중지되었다는 문구가 계속해서 무한 반복 되더군요 ㅡㅡ;; 그래서 컴퓨터를 몇번을 끄고 켜고를 반복 그래도 계속해서 실행이 안되더라구요

아마도 호환성와 안정성등에 문제가 좀 있는듯합니다.그래서 10에서 9로 다운그레이드 하기로 맘먹고 진행을 했습니다.

일단 진행 방법은 이렇습니다.

1. 프로그램 및 기능 (프로그램 추가 삭제)

 

2. 좌측 상단에 "설치된 업데이트 보기" 클릭
 

 

3. Windows Internet Explorer 10 오른쪽 마우스 클릭 후 제거 버튼 클릭
 

 

4. 아래처럼 메시지가 나오면 "예"를 클릭후 제거를 진행합니다.
 

 

5. 몇 분정도 걸린다는 메시지 창이 뜹니다. 그냥 기다리시면 됩니다. 

 

 

6. 제거가 다 되면 재부팅하라는 메시지가 나오는데 다시 시작해 주시면 10 에서 9로 다운그레이드된 익스플로러를 확인 하실 수 있으실 겁니다. 저 처럼 익스플로러 10이 자동으로 깔렸다던지 지우고 싶으신분 참조 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