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NEWS

아이폰 5s 리뷰

by 진격의 파파 2013. 9. 27.
반응형

현재 아이폰 5S는 국내에 들어오진 않았습니다. 대략 아이폰 5s에대한 언론을 살펴보면 11월말에서 12월초인듯 합니다. 확실한건 아니니 참조만 하시기 바랍니다. 그보다 빠를수도 늦을수도 있습니다. 

 

 지금부터 설명할 아이폰 5s에 대한 리뷰는 사실 제가 직접 써보진 않았고 해외 언론을 참조하여 포스팅하겠습니다. 해외 언론의 내용이니 조금은 더 객관적으로 리뷰를 하지 않았을까 예상합니다.

 

혹시라도 미흡한 점이 있더라도 이해해주시기 바라며, 도움되는 내용이 되길 바랍니다.

 

디자인

 

 

사실 디자인은 아이폰 5와 동일합니다. 더 구체적으로 아이폰 5와 5s의 무게와 크기는 동일합니다. 조금 틀려진건 홈버튼, 듀얼 LED, 그리고 여러종류의 색상입니다.

 

 

 

 

 

 

 

 

그런데 다행인지 불행인지 해외파 사람들은 아이폰 5의 디자인을 많은 사람들이 선호한다는 의견입니다. 우리나라 사람들에겐 어떻게 인식되고 있을까요...그리고 전과 동일하게 양극 처리된 알루미늄으로 만들어졌습니다.

 

화면크기 

 

화면 역시 기존 아이폰5에서 변경된건 없습니다. 하지만 여전히 선명하고 색상적으로 정확한 화면을 구성하고 있습니다.  화면의 크기에 대한 애플의 주장은 한손으로 거의 대부분이 터치가 가능한 장점을 꼽고 있지만 대부분의 많은 스마트폰 유저들이 좀더 큰 화면을 좋아하는것으로 나타났다고 합니다. 사실 저도 아이폰 4s를 사용중이긴 하지만 화면이 좀 작다는 느낌을 종종 받고 있습니다. 물론 5가 조금더 크긴하지만.. 여전히 사람들은 화면이 작다고 느끼는듯 싶습니다. (사람마다 차이는 있겠지요!) 화면크기는 애플이 뒤쳐져 있는 하나의 영역이라 할 수 있습니다

 

 

 

화면크기에 대한 여러가지 논란에도 불고하고 애플은 여전히 4인치 화면을 고수하고 있다고 합니다. 앞서 설명드렸듯이 작은 화면의 장점은 한손터치 입니다. 하지만 아이폰 6는 과연 어떻게 변할지 지켜봐야 알듯 합니다.

 

지문센서

 

이번 내용은 아이폰 5s의 지문인식입니다. 기존과 틀리게 지문인식을 통하여 잠금을 해제할 수 있고 아이튠즈와 앱스토어에서 구매에 대한 권한을 부여할 수 있습니다. 신뢰할 수 있는 5명의 지문을 등록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과연 5명의 지문을 등록할 사람이 있을까 의문이군요 ㅎㅎ;;

 

 

물에 젖은 지문은 인식이 안됩니다. 상식적으로 안되는게 맞지만 이 또한 애플의 극복해야할 과제라 생각합니다. 하지만 지문인식은 보안성과 편리함의 완벽한 조화였다는 평가가 지배적입니다. 사사건건 암호를 입력해야할 번거로움이 없어졌기 때문이죠. 각각의 지문에 대한 인식률만 높다면 정말 편리할듯 합니다.

 

속도

 

가장 큰 변화는 64비트 구조와 A7 프로세스를 최초로 사용한 폰(5s)이라는 점입니다. A7의 프로세스로 인해 기존(5) 보다 수치상 두 배 이상의 속도를 자랑한다고 합니다.

 

카메라

 

아이폰을 사용하면서 장점으로 꼽으라 하면 카메라 기능이 있겠죠. 그런데 이번 아이폰 5s에서 낮은 조명 촬영을 개선하였다고 합니다. 아래 이미지로 몇가지 샘플을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셔터를 계속 누르고 있으면 연속으로 사진이 찍히는 기능이 추가되고 동영상도 슬로우 모션을 즐길수 있는 기능도 추가되었다고 합니다.

 

 

 

 

iOS7 

 

현재 저도 iOS7 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대부분 만족하며, 음성인식 시리 요녀석이 인식율이 상당히 많이 좋아졌네요. 그런데 느낌인지 모르겠지만 배터리가 빨리다는 기분이 듭니다. 저만 그런건지... 어쨋든 업데이트로 인해 새로운 폰을 쓰는듯한 느낌은 애플의 큰 장점이지 싶습니다.

 

배터리 수명

 

사실 배터리 수명이 10% ~ 20% 정도 늘었다곤 합니다. 하지만 여전히 스마트폰이 배터리 수명이 짧은건 사실입니다. 스마트폰을 자주 사용하시는 분들은 아실테지만 배터리 수명이 짧아도 너무~ 짧지 않나 생각합니다. 언제쯤이면 충전기 없이 마음놓고 사용할 수 있을까요..

 

아이폰 5s에 대해서 리뷰아닌 리뷰를 적어봤습니다. 앞서 말씀드렸듯이 해외 언론에서 리뷰된 내용을 토대로 작성된 내용입니다. 약간의 개인적인 의견도 첨가 하였습니다. 어쨋든 포스팅한 내용이 이 글을 읽는 사람들에게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