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청년창업

미래부, 창업벤처 활성화 계획 6월 공개

by 진격의 파파 2013. 4. 29.
반응형

벤처와 중소기업 지원제도를 전면 통합한다 합니다. 최문기 미래창조과학부 장관은 24일 서울 여의도 렉싱턴호텔에서 금융위원회, 중소기업청, 특허청 및 금융 관련 기관·협회 관계자 들이 참여한 가운데 열린 `창조경제 금융관련 기관 정책 간담회`에서 수백 개 벤처지원정책이 쏟아지고 있지만, 금융기관이 머리를 맞대고 기업 입장에서 필요한지 고민해 본적 있는지 반문한 뒤 “창조경제 실현의 핵심인 창업·벤처 기업에 대한 투자를 확대하기 위해 금융기관 간 칸막이를 없애는데 적극 협력하겠다”고 합니다.

그리고 최문기 장관은 “새로운 일자리와 미래 먹을거리 창출을 위해 범국가적으로 창업을 활성화하고, 벤처기업을 적극 육성할 필요가 있다”며 “창업 및 벤처 관련 정책은 금융위원회, 중기청, 특허청 등 다양한 기관과 창업제도, 금융, 연구개발(R&D), 인력 등 광범위한 정책들이 종합적으로 연계돼야 성과를 발휘할 수 있다”고 진단해서 미래부는 금융관련 기관 의견을 수렴해 벤처기업의 세계화 지원을 위한 `벤처 전담 지원센터`를 올해 안에 설립키로 했다고 합니다.

창업-성장-회수, 재투자-재도전 관련 창업 및 벤처 생태계 선순환 구조 정착을 위한 `창업·벤처 활성화 종합계획`을 6월 중 발표할 계획이랍니다.

실제로 이번 간담회에 참여했던 금융기관 관계자들은 여러 현안과제를 제시하고, 협업체계에 동참할 뜻을 밝혔다고 합니다.

금융기관별 벤처, 중기 투자 현황 (단위 억원) 제공-미래창조과학부

6월 스타트업 기업에게 많은 도움이 되는 계획이 발표되길 기대해 봅니다. 그리고 꼭 금융기관이 아니더라도 민간업체에서도 이같은 투자계획이 많이 발표되었으면 합니다. ㅎ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