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NEWS

미국 IT뉴스 베스트 10

by 진격의 파파 2013. 6. 17.
반응형

 

 

1. 소니가 플레이스테이션4의 자세한 내용을 E3에서 발표했습니다. 옥소데드와 같은 인디 타이틀부터 큰 프랜차이즈 게임인 킹덤 하츠나 번지의 데스티니 같은 게임을 공개했습니다. 중고게임 제한이나 인터넷 상시 연결 등등은 필요 없다고 합니다. 가격은 399불입니다.

 


2. WWDC가 열렸습니다. iOS7의 디자인이 대폭 변경되었습니다. 폰트, 칼라, 카메라 앱, 컨트롤 센터 등등이 추가되었고, 도난/분실 폰에 대한 보안이 강화되었습니다. 또한, OSX 차세대 버전에서 고양과 동물 이름 대신 매버릭이라는 이름을 채택했습니다. 맥 프로의 차세대 버전도 공개되었습니다.

 


3. 마이크로소프트도 엑스박스원 게임에 관한 내용을 E3에서 발표했습니다. 21개국에서 11월에 499불에 발매하며 포르자 모터스포츠 5, 라이즈:로마의 아들 등등이 런치 타이틀로 공개되었으며, 엑스박스 라이브 골드멤버는 매달 2개의 게임을 무료로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또한, 오늘부터 엑스박스 360의 신형을 구입할 수 있다고 합니다.

 


4. 닌텐도는 실시간 이벤트 대신 미리 녹화된 비디오를 통해 기자회견을 대신했습니다. 슈퍼마리오 3D 월드, 마리오카트 8, 젤다의 전설 윈드 웨이커의 HD 버전이 공개되었습니다. 또한, 동키콩 컨트리 트로피컬 프리즈가 공개되었습니다.

 


5. 구글이 웨이즈를 10억 불에 인수한다고 합니다. 구글은 웨이즈는 당분간 독립적으로 운영될 것이며, 웨이즈 CEO 노엄 바르딘은 "IPO를 할 때 뱅커, 변호사, 월스트리트의 행복을 위해 시간을 투자해야 하지만 우리는 웨이즈 커뮤니티와 시간을 더 보내기로 했습니다"고 밝혔습니다.

 


6. AMD에서 5GHz 터보모드로 동작하는 FX9590 CPU를 공개했습니다. 8개의 파일드라이버 코어를 사용한다고 합니다. 또한, 4.7GHz로 동작하는 FX9370도 공개했습니다. 올여름에 출시한다고 하네요.


7. 모질라, 레딧, 4챈, EFF등등 86개의 단체가 미 의회에 정식 서한을 통해 PRISM 프로젝트와 같은 감시 시스템을 당장 중단하라고 요구했습니다. 한편 퓨 리서치(Pew Research)에 따르면 미국인의 56%가 NSA의 이런 감시 행동은 정당하며, 65%는 테러리스트의 위협을 막는 게 프라이버시보다 더 중요하다고 답했습니다. 하지만 52%는 정부가 이메일을 감시할 권한은 없다고 답했습니다. 한편 41%는 절대로 이런 감시는 있으면 안 된다는 입장을 밝혔다고 합니다.


8. LG가 스마트TV용 유비투스 게임나우를 공개했습니다. 데빌메이크라이4, 데드라이징 2 같은 게임들을 스트리밍 해준다고 합니다.


9. 토랜트프릭은 게임 오브 쓰론의 마지막 편이 24시간 안에 17만 명의 동시접속 다운로드 기록을 보였다고 합니다. 대부분의 다운로드 사용자는 호주였고, 미국, 캐나다, 영국 등이 뒤를 이었다고 합니다.


10. HTC 원 미니가 8월 중에 출시한다고 합니다. 4.3인치 스크린, 약간 느린 CPU 등을 장착하고 있다고 합니다.

 

※ 기타뉴스

- 애플에서 아이라디오를 공개했습니다.
- 맥북 에어의 하스웰 칩 버전이 공개되었습니다.
- 레고 마인드스톰의 모터, 센서를 래스베리파이에 이용하게 해주는 브릭파이 프로젝트가 공개되었습니다.
- 소셜 디스커버리 컨퍼런스인 글림스가 샌프란시스코에서 열립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