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타트업

온라인 라디오 Tunein.com 2500만 달러 투자 유치

by 진격의 파파 2013. 6. 4.
반응형

 

 

2002년 창업을 시작으로 현재 직원수 약 70여명이 근무하고 있는 온라인 라디오 서비스를 하고 있는 www.tunein.comInstitutional Venture Partners 로부터 약 2,500만 달라(약 280억 원)의 투자를 받았습니다. 2012년 1600만달러를 투자받은 지 1년도 되지 않아 다시한번 투자를 받았기 때문에 이번 투자 금액은 청취자들에게 더 많은 컨텐츠를 전달하는 플랫폼을 만드는데 사용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향후 Tune.in의 서비스를 통해 뉴욕 현지에서 방송되고 있는 광고를 들을 수 있게 될 전망입니다. 지역 라디오 방송국은 대개 지역에 적절한 광고를 방송합니다. 만약 Donham이 내다보고 있는 Tune.in의 미래가 현실이 된다면, 글로벌 광고 플랫폼으로 한단계 서비스를 업그레이드 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입니다.

 

Tune.in은 70,000개의 라디오 방송국의 라이브 채널과 팟캐스트, 콘서트, 인터뷰 등과 같은 주문형 오디오 프로그램 등을 웹페이지로 통합하는 서비스이며, 현재 전세계 230개에서 4,000만명이 넘는 사람들이 사용하고 있는 스타트업 업체입니다.

 

한편 Tune.in은 지금까지 총 4,700만 달러의 투자 유치에 성공했습니다.

☞ 약 500억 정도 되는 금액을 투자받은것인데 도대체 이러한 금액이 저 개인적으론 상상이 안가네요. 우리나라 카카오톡은 얼마를 투자받아서 지금의 카카오가 되었을까 생각해봅니다. 확실히 투자단위가 우리나라와 많이 틀린것을 느낄수 있네요. 민간투자에서 몇백억 단위의 투자금액이 나온다니 솔직히 대단하네요.

 

그리고 Institutional Venture Partners(IVP)는 Sequoia, Capital, Google Ventures, General Catalyst Partners 등이 투자에 참여한바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