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도서관 정복

카칭을 읽고서

by 진격의 파파 2013. 5. 2.
반응형

 

작가 조엘 컴은 20대 중반까지 시골에서 염소를 기르며 자랐다. 하지만 그러한 인생에 환멸을 느껴 온라인이라는 분야에 도전하기로 했다. 그러면서 수많은 사이트를 만들었고 수많은 책을 집필했고 수많은 강연 코칭등을 하고 있다. 그리고 2008년엔 iFart 라는 방귀소리를 흉내내는 우스꽝스러운 앱으로 앱스토어 1위를 차지한는 기염을 토했다. 그리고 현재 엄청난 부를 이루고 있다.

책의 제목은 카칭입니다. 카칭이란 작자가 임의대로 소리나는대로 적은 현금지급기가 열릴때 나는 소리입니다. 제가 초등학교때 부모님은 문방구 장사를 하셨습니다. 그때 저도 현금지급기를 경험한적이 있습니다. 소리가 정확히 카칭~ 이라고 나는지 기억이 가물가물 하지만 뭐 비슷하다 생각하면 또 비슷한것도 같네요. 어쨋든 카칭은 현급지급기에서 나는 소리를 말하며 작자의 표현에 따르자면 "돈이 들어오는 소리"라고 합니다.

처음 이책을 선택한 이유는 SNS 마케팅과 인터넷으로 돈버는 방법이라는 문구가 눈에 띄어 선택을 하게되었습니다. 마지막 책장을 덮으며 느낀것은 아..최소한 블로그에 꾸준히 글만써도 카칭을 경험할 수 있겠구나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하지만 중요한것은 얼마나 장기적으로 끈기있게 블로그 포스팅하는 것이냐에 달려있다 생각합니다. 블로그를 시작한지 사실 얼마 되지 않았지만 저 역시 한번 도전해보고자 현재도 이렇게 글을 작성합니다. 서론이 너무 길었네요. 이제 본론으로 책속으로 들어가 봅시다.

"모두에게 기회가 열려있다"

사실 돈을 버는 방법은 많이 있습니다. 흔히들 재테크라고 하는 부동산,주식,투자 기타등등..

하지만 이책을 읽으면서 와닫는 점은 블로그 운영을 하면서 돈버는 방법에 관해 기술했다는 점입니다.

사실 저는 홈페이지 관리,개발 등 프로그래머 입니다. 그래서 IT쪽에 밀접하게 관련이 있습니다. 예전부터 구글 애드센스 관련 내용은 알고는 있었지만 활용하는 능력은 꽝!이었습니다. 저는 돈을 받고 홈페이지를 만들어주지만 현재는 블로그, 카페 등을 통해 무료로 사이트를 개설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이러한 것을 통해서 누구나 쉽게 블로그 또는 카페를 만들수 있고 자기의 취미, 현재 직업에 대한 노하우를 작성하여 방문자들이 가치를 느끼기 시작하면 누구나 카칭을 이룰수 있습니다.

블로그를 시작한지는 꽤 오래 되었지만 포스팅을 하고 관리를 하기 시작한건 한달도 채 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제 블로그를 방문한 방문자들에게 도움이 된다면 계속해서 포스팅을 해나갈 생각입니다. 그러다 보면 저도 언젠가는 카칭소리를 듣지 않을까 합니다.

1장 새로운 세상, 모든 사람에게 기회가 열렸다.

2장 독특함으로 승부하라

3장 컨텐츠가 왕이 아니다. 카칭이 바로 왕이다.

이렇게 3장까지는 블로그 만드는 방법과 활용하는 방법에 대해서 설명해줍니다.

그리고 4장부터 8장까지는 작가가 카칭을 이루기 위해서 했던 실제 방법론에 대하여 기술되어있습니다. 일단 "카칭"이라는 책을 한번 읽어보시길 권유드립니다.

네이버엔 구글의 애드센스를 붙일수가 없습니다. 구글 애드센스를 붙이길 원하신다면 티스토리, 구글의 블로거 등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네이버는 구글의 애스센스와 비슷한 네이버 애드포스트가 있습니다.

한가지 의문점 : 카칭의 주제는 주로 구글의 애드센스를 다루었는데요 현재 우리나라 즉 해외가 아닌 한국에서 구글 애드센스 광고가 얼마나 효과가 있는지 입니다. 저는 구글 광고가 보기 싫어서 브라우저에서 구글광고를 모두 막아놓았습니다. 그래서 더욱더 애드센스 광고에 대한 의문이 들긴 합니다.

모든 분들에게 기회는 열려있다 생각합니다. 저에게도 마찬가지구요. 힘내서 카칭의 소리를 느껴봅시다.

반응형

'도서관 정복' 카테고리의 다른 글

10년후 부의미래  (0) 2013.06.01
1인기업 성공시대를 읽고서  (1) 2013.05.25
"프로그래머로 사는 법"을 읽고서  (2) 2013.05.17
The Long Tail 롱테일 법칙을 읽고  (0) 2013.05.03
창업국가를 읽고  (0) 2013.05.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