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NEWS

HTC One mini vs. iPhone 5

by 진격의 파파 2013. 7. 22.
반응형

HTC One mini 와 iPhone 5 를 비교해 보겠습니다. 제가 직접 써보고 비교한것은 아니고 인터넷에 있는 자료로 비교된 내용입니다.

 

 

두 모델의 전면 이미지 입니다.

 

 

베터리의 크기는 MINI가 많이 앞서지만 정확한 결론을 도출하기 위해선 두 핸드폰 모두 똑같은 앱 또는 인터넷을 이용하여 테스트를 해봐야 할 필요성이 있어보입니다.

 

 

두 기종 모두 알루미늄으로 만들어졌습니다. 아마도 무게를 줄이면서 강도도 높이며, 핸드폰에 탄력을 주기위해서가 아닐까 합니다.

 

 

카메라 성능은 아이폰의 승리라 볼수 있지만 MINI의 UltraPixel 기능이 빠져 있어서 그 기능을 이용하면 더욱더 선명한 사진을 나타낼수 있다고 합니다.

 

 

CPU 속도로 어느 휴대폰이 더 좋다 판단할수는 없습니다. 왜냐하면 실제 성능을 결정하는 코어와 클럭속도 이외에 다른 많은 요인이 있기 때문인데 지속적으로 더 써봐야 알 수 있을듯합니다.

 

 

크기는 HTC Mini 가 더 큰것을 볼 수 있습니다. 미니가 아이폰5에 비해서 약 6% 키가 더 크고 약 7% 더 넓으며, 약 22% 정도 더 두껍습니다.

 

 

화면넓이HTC MINI 가 아이폰5에 비해 더 넓기 때문에 아이폰에 비해 해상도 및 픽셀이 더 높게 나타나는것을 알수 있습니다.

 

 

램의 크기는 두 핸드폰 모두 1GB 입니다.

 

 

출시HTC MINI 가 2013년도에 나왔고 아이폰5는 2012년도에 나왔었죠. 그런데 여기서 HTC 미니가 안심할수 없는 이유는 소문대로 아아폰5S가 올해 나오게 되면 또 한번 업그레이드된 아이폰을 맛볼수 있기 때문입니다.

 

 

스피커 비교인데 MINI의 스피커는 그림에서 보다시피 앞으로 나와있어서 성능이 훨씬 좋다고 볼수 있겠네요. 소리도 물론 더 크게 들리겠죠.

 

 

저장공간은 HTC MINI 는 16GB,아이폰은 16,32,64GB 입니다. 저는 현재 아이폰4S 16GB를 쓰고 있는데 용량이 많이 부족함을 느낌니다. 그런데 MINI 는 16GB 기종밖에 없어서 치명적 단점이 될듯싶습니다.

 

 

무게아이폰 5가 가볍긴 하지만 10g(9%) 밖에 차이가 나질 않아서 피부에 와닫는 무게감은 비슷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두 기종 모두 LTE를 지원합니다.

 

결론적으로 어느폰이 더 낫다라고 내릴수는 없을듯 하지만 소문대로 아이폰5S가 올해안으로 출시된다면 위 내용의 비교는 무용지물이 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사진출처 : gizmag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