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NEWS

LG G2 vs. Samsung Galaxy S4

by 진격의 파파 2013. 8. 9.
반응형

LG와 삼성의 스마트폰을 비교해보겠습니다.

리뷰형식의 비교가 아닌 제품 기능, 특성등에 설명해보겠습니다.

 인터넷속에 있는 내용을 토대로 더 객관적이고 사실적인 비교를 했습니다.

(그리고 아래 있는 모든 내용은 해외사이트에서 가지고 온 내용이고 전세계 기준으로 통계된 내용이라 국내와 다소 정보가 틀릴 수 있는점 양해바랍니다.)

  

 

Battery

 

밧데리의 용량은 LG는 3000mAh 이고 삼성은 2600mAh 입니다. 여기서 나오는 mA 는 암페어 h는 시간입니다. 이론적으로 1000mAh의 경우 3시간정도를 사용할수 있다고 하니 계산해보면 답나오겠죠. 어쨋든 LG가 배터리는 조금더 오래가는군요.

 

Build

 

두 기종 모두 동일하게 플라시틱의 재질로 되어있습니다.

 

Camera

 

카메라기능 역시 두기종 모두 비슷하지만 LG의 G2는 카메라의 흔들림을 방지할 수 있게 개발되었다고 합니다. 모든 스마트폰마다 흔들림 방지 기능이 있겠지만 G2는 좀더 심혈을 기울인듯 생각되네요.

 

Processor 

 

G2는 퀄컴의 스냅드래곤 800 프로세서를 탑재했습니다. 캐리어 어그리게이션(CA, Carrier Aggregation) 기술을 탑재해 LTE보다 2배 빠른 LTE-A를 지원한다. LTE-A는 1개의 주파수에 다른 주파수를 더해 통신 속도를 높이는 기술로 최대 150Mbps까지 가능합니다.

퀄컴의 벤치마크 결과 Snapdragon 800은 36489점이며,

Snapdragon 600 1.7GHz 22678이며, 1.9GHz는 아마도 그보다 더 높은 점수를 받았겠지만  

Snapdragon 800에 비해서 조금 부족할듯 합니다.

 

Size

 

사이즈는 많은 차이가 없는것을 볼수 있는데 두깨에서 G2가 1mm 더 두꺼운것을 알 수 있습니다.

 

Display

 

화면의 넓이는 G2가 약간 넓고 픽셀에서는 갤4가 441pixels 로 조금더 높은것을 알수 있습니다. 해상도 자체는 두 기종 모두 비슷하지만 중요한건 화면 구동할때 알 수 있을듯 합니다.

 

Infrared(적외선)

 

두 기종 모두 적외선 장치를 가지고 있어서  TV의 리모컨 기능 설정이 가능하지만 대부분 게임을 위해 변경하지 않는다고 하네요

(맞나요?? 이 기능 저도 안써봐서 잘...ㅎㅎ;)

 

NFC

 

 

 두 기종 모두 NFC 즉 근거리무선통신이 가능하여 10m 이내의 거리에서 단말기간 데이터 전송이 가능합니다.

 

RAM

 

 

두 기종 모두 동일하게 2GB를 사용합니다.

 

Release cycle(출시일)

 

 

G2는 국내는 이미 출시되었고 전세계적으로는 다음달 또는 다다음달경 출시를 할듯 보이며, 갤s4는 지난 4월경 이미 출시되었습니다.

 

Software

 

 

두 기종 모두 안드로이드 4.2.2를 사용합니다. 차점은 서로간의 UI 입니다.  어떤게 더 나은 UI일지는 써봐야 알겠지요. 

 

Storage

 

 

LG G2의 용량은 16기가, 32기가 두 종류이며, 삼성 S4는 16기가, 32기가, 64기가 3종류입니다.

 

Weight

 

 

무게는 삼성 S4에 비해 LG의 G2가 약 10%정도 무겁습니다.

 

Wireless 

두 기종다 4G LTE를 지원합니다.

 

여기까지 LG G2와 삼성 S4를 비교해 보았습니다.

둘중 무엇을 살까 고민중이라면 내용 참조하시고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