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웹

반응형 홈페이지란?

by 진격의 파파 2017. 5. 18.
반응형

안녕하세요!
반응형 홈페이지 제작관련 블로그를 발행해보려 메뉴를 하나 만들었습니다.

저는 지금 홈페이지 제작 사업을 하고 있습니다. 사실 홈페이지 제작사업 홍보를 목적으로 블로그 포스팅을 하는것은 아니지만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바램은 있습니다 ^^;;

요즘 홈페이지 만들어지는것을 보면 보통 반응형 홈페이지로 제작을 많이 진행하고 있습니다.
업체를 방문해보면 사실 반응형 홈페이지에 대해서 모르시는 분들이 대부분입니다. 그래서 항상 아래 내용들을 설명드리고 있습니다.

 

 

반응형 홈페이지란 쉽게 설명드리면 해상도 즉 PC, 태블릿, 모바일 마다 화면의 크기가 틀린데 어떤 기기의 화면에 따라 자동으로  반응하여 사이즈를 조절해주는 홈페이지를 말합니다.  아래 이미지를 보시면 더 이해가 될것입니다.

위 이미지는 PC 화면, 태블릿 화면 그리고 모바일 화면에 보여지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이미지라던지 텍스트, 내용 등이 화면의 사이즈에 맞추어서 보여지게 됩니다. 이러하게 구성되는 홈페이지를 반응형 홈페이지라고 칭합니다.

모바일 점유율이 날이면 날마다 높아지고 있는데 예전에 만들어진 홈페이지를 모바일로 검색하여 보면 알겠지만 두 손가락을 이용해 사이즈를 줄였다 늘렸다 하면서 보아야 하는 불편함이 있죠. 그래서 요즘 만들어지는 홈페이지들을 보면 모바일에서도 최적화되는 반응형 홈페이지를 주로 구축을 하고 있습니다. 그렇기때문에 반응형 홈페이지의 중요성이 점점 더 높아지고 있습니다.

아무튼!!!
오늘 포스팅은 반응형 홈페이지가 무엇인지에 대해서 알아보았고 다음 포스팅부터는 반응형 홈페이지 구축 방법에 대해서 슬슬 설명을 해볼까 합니다.

오랜만에 글을 쓰니 두서없이 막 써내려간듯하네요.. 너그럽게 이해바랍니다. ^^;

반응형

'반응형웹' 카테고리의 다른 글

Bootstrap3 , Bootstrap4 , Bootstrap5 차이점  (0) 2022.09.29
부트스트랩에 대해서  (2) 2017.05.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