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멋진 아이디어

구미의 세계최초 무선 충전 전기버스

by 진격의 파파 2013. 8. 6.
반응형

 

 

 

 

구미에서 오늘 전세계 최초로 도로를 달리면서 무선충전이 되는 전기버스를 출시해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오늘 시범운행에 들어간 이 버스는 국토교통과학기술진흥원에서 지원했고, 무선충전 전기버스 상용화를 목표로 시행하는 사업입니다.  

 

2011년 말부터 올해 6월까지 카이스트 및 동원올레브 등 30개 기관에서 개발을 진행했습니다. 구미시는 작년 12월 공모를 통해서 무선충전 전기버스 시범사업 도시로 선정되어 구미역과 인근 지역을 있는 구미시 주요 간선도로 왕복 24km 구간을 운행하며 무선충전 버스 2대와 5곳의 충전시설을 설치하여 운영된다고 합니다.

 

이 버스는 시험운행을 통해 안전성을 검증했고 개통식 이후 시민들에게 직접 체험 가능케 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2014년 정식 운행할 계획이라고 발표했습니다.

 

무선충전 전기버스는 달리면서 실시간 무선 충전이 가능하여 충전시설 및 충전 대기시간이 필요 없다는것이 최대의 장점입니다.

 

구미시 관계자는 “그동안 무선충전 전기버스가 일부 행사장 도로나 학교 내 도로에서 운행된 적은 있지만 일반 도로에서 운행되기는 구미가 세계에서 처음”이라면서 “전기버스 운행을 통해 친환경 공단도시, 친환경 녹색교통 세계 모델 도시로 만들어 갈 방침”이라고 합니다.

 

달리면서 충전되는 차!! 마치 공상과학 영화에서나 나오는듯한 내용인데 이렇게 실제로 개발이 되었다니... 그리고 우리나라에서 세계최초로 개발되었다고 하니 한국인으로서 왠지 뿌듯한 느낌이 드는군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