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NEWS

무서운 중국해커

by 진격의 파파 2013. 5. 29.
반응형

 

어제 언론에 기사가 하나떴더라구요. 미국이 수 십년간 개발한 최첨단 무기 시스템을 중국 해커들이 공격을 했다는 소식이었습니다.

 

2013.5.28일 미국의 워싱턴포스트에서 미국의 주요 무기시스템 설계도 약 20여개가 중국 해커로부터 공격을 당했다는 보도였는데 공격을 당했단 의미는 무기시스템 설계도 20여개를 빼갔다는 소리가 맞겠네요. 수 십년넘게 개발한 설계도를 그냥 한방에 빼갔다는 말이죠.

 

워싱턴포스트가 입수한 미국 국방과학위원회 기밀 보고서에 따르면 미국의 전투기와 군함, 미사일 방어 체계등 핵심 첨단 무기시스템이 해킹 공격을 받은 피해 목록에 포함되었다네요. 그리고 호넷전투기??와 수직이착륙 수송기 오스프리?? 그리고 해군의 연안전투함 설계안도 유출되었다고 합니다.

 

미국의 한 고위 관계자는 FBI가 나서기 전까지는 알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고 했으며 미국이 25년간 연구와 개발 끝에 이룬 것을 중국은 단번에 한 것이라고 말했다고 합니다.

 

그래서 미 국방부는 대첵 마련에 나선 상태이며 오바마 대통령도 다음달 열리는 미중 정상회담에서 시진핑 국가주석에게 이 사건과 관련된문제를 언급할 것이라 합니다.

 

하지만 미 국방부에 제출된 보고서는 해킹의 배후에 중국을 지목하진 않지만 이에 정통한 전문가 및 고위 관계자들은 대다수 중국의 스파이 행위의 일환이라 지적했다고 합니다.

 

역시 중국이란 나라 무섭고 대단한 나라네요. 마음만 먹으면 우리나라 중요 기관도 뚫릴텐데 보안을 철저하게 해야 겠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