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청년창업

중진공 서울지역본부 4월30일 청년창업아카데미 개최

by 진격의 파파 2013. 4. 30.
반응형

개최 일자는 오늘 오후 2시!!

서초동 한국벤처투자 VR빌딩에서 열리며, 창업 초기 기업의 보증서 활용방법과 중진공 창업자금 및 청년창업사관학교 관련 정보를 제공하며, 참가대상은 지난해부터 올해까지 중진공 청업자금을 지원받은 400여개사입니다.

기업간의 교류를 통해 창업 초기 경험과 노하우를 공유하는 자리가 마련됩니다.

지난해 중진공은 153억원의 청년창업자금이 예산으로 쓰였으며, 업체당 평균 5000만원씩 303개 청년창업가를 지원하였습니다. 자금지원 이후 올 3월까지 266억원의 매출과 682명의 고용창출로 융자금액의 170%이상의 매출효과를 나타내고 있다고 중진공 관계자는 설명했습니다.

전영달 중진공 서울지역본부장은 "도전적이고 진취적인 청년 CEO의 양성은 창조경제의 성장동력이며, 청년 일자리 창출의 해법이 될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그리고 중진공은 청년전용창업자금 지원의 연속선상에서 자금지원뿐만 아니라 멘토링, 컨설팅, 교류회 운영등을 통해 청년창업기업의 든든한 동반자가 되겠다고 말했습니다.

한가지 문득 드는 생각이 위처럼 좋은 행사를 청년창업을 준비하는 모든 분들과 공유하면 더 좋지 않았을까라는 생각이 듭니다. 예를 들어 실시간 온라인 생중계라던지 인터뷰를 통한 동영상 공개라던지 말이죠. 그렇게 하면 한층더 좋은 정보공유가 이루어지지 않을까 하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