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NEWS

구글 글로벌 K-스타트업 공동 추진키로

by 진격의 파파 2013. 6. 19.
반응형

세계 최대의 인터넷 검색 업체인 구글이 우리나라와 손잡고 스타트업 기업 발굴 및 육성에 직접 나선다고 합니다. 구글은 미래창조과학부와 한국인터넷진흥원과 세계 시장에 진출할만한 기술을 갖춘 우리나라의 벤처 기업을 발굴해 육성하는 '글로벌 K-스타트업' 프로젝트에 공동 추진하기로 19일 밝혔습니다.

 

 '글로벌 K-스타트업' 프로젝트는 7월 4일 발대식을 갖습니다. 이번 행사에는 최문기 미래부 장관 뿐만아니라 구글 본사의 임원들도 다수 참가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이번 예산지원은 한국인터넷진흥원이 60%, 구글이 40% 씩 지원합니다. 그래서 더더욱 그 배경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고 합니다.

 

글로벌 K-스타트업 프로젝트는 기존 단순 자금지원과 다르게 창업 초기부터 사업에 필요한 엔젤투자, 기관투자자 유치, 그리고 해외에서 열리는 각종 행사에도 직접 참여시키며, 최종 선발 업체는 최대 1억원을 무상 지원키로 하여 관심을 모으고 있습니다.

 

정부의 한 관계자는 구글 본사 임원의 직접 멘토링과 향후 해외시장 진출 및 기업 인수.합병까지 지원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고 전했습니다.

 

실제로 구글과 한국인터넷진흥원은 이번에 열린 K-스타트업에서 35개 기업을 선정하고 본격적인 인큐베이팅에 들어갔다고 합니다.

 

그리고 최종 35개 기업 중 5개 기업을 선발하여 구글과 함께 실리콘밸리, 런던 등 해외 현지에서 글로벌 기업 및 투자자를 대상으로 비지니스 네트워킹도 제공합니다.

 

구글이 이렇게 팔걷고 나서는 이유가 무엇일까요? 얼마전 4월 구글 CEO 래리 페이지의 우리나라 방문후 논의된 것이라고 전해지고 있습니다.

 

우리나라에도 구글을 뛰어 넘는 혁신적인 업체가 나오길 기대해봅니다. 우리나라 대기업들도 이러한 창업 지원에 팍팍 힘을 써줬으면 좋겠습니다. 그리고 아이디어 낚아챌 생각말고 전 세계화 할수 있는 기업으로 인큐베이팅 해보는것은 어떨까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