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청년창업

총 상금 7억 원 창업경진대회 개최

by 진격의 파파 2013. 6. 4.
반응형

 

 

총 상금이 무려 7억 원이 걸린 창업경진대회가 열린다고 합니다. 1등이 3억 원, 2등 3팀 각각 1억원 등 한국청년기업가정신재단 황철주 이사장은국내의 창업생태계 활성화를 위해 이러한 대회가 개최된다고 지난 2일 밝혔습니다.

 

순위권 안에 들면 창업자금이 확보될수 있을듯 보이네요. 물론 순위권 안에 든다는것이 만만치는 않겠지만 좋은 아이템이 있다면 도전해보는것도 나쁘지 않다라는 생각이 드네요.

 

홈페이지 유의사항에 특허관련 내용이 나오는데 내용인 즉슨 "본인의 아이디어를 보호받기 위해서는 본 대회에 아이디어를 제안하기 이전에 특허출원을 권고하며, 특허 미출원 으로 인하여 발생한 모든 책임은 참가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사실 특허비도 예비창업자들에겐 만만치 않은 금액일텐데... 저런 유의사항 이전에 주최측에서 좀더 창업아이템의 아이디어를 보호받을수 있게 해주어야 할듯합니다.

신청서류는 모두 온라인으로 받으며, 제출서류는 반환되지 않네요.

접수기간은 2013년 6월 4일(화) ~ 6월 27일(목) 까지 입니다.(목요일 몇시까지 인지는 나오지 않네요..)

참가자격은 만 20세~만 39세 이하 (1974.1.1 ~ 1993.12.31) 입니다.

 

신청방법 관련 내용은 아래 홈페이지에서 회원가입 하시고 신청하면 됩니다.

홈페이지 접속 → 회원가입 → 참가신청서 다운, 작성 → 온라인참가신청 및 서류 첨부 → 신청확인 (6월 4일부터 접수 및 확인 가능)

 

좋은 아이템, 아이디어가 있으면 한번 도전해보시기 바랍니다.

자료출처 : http://www.thepioneer.or.kr (KDB청년창업지원사업)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