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 활용

구글 알리미 설정하는 방법

by 진격의 파파 2013. 5. 31.
반응형

혹시 여러분들 구글 알리미에 대해서 아시나요?

구글 알리미란 자신이 궁금한 또는 원하는 키워드를 설정하면 매일 또는 수시로 이메일로 해당 키워드의 내용이 들어옵니다. 예를 들어서 영화를 좋아하시는분 알림을 받고싶다 할경우 "신작영화", "인기영화", "액션 영화" 등 키워드를 설정하면 이메일로 알림이 옵니다.

[ 百聞不如一見 ] 백문불여일견 - 일단 한번 어떻게 설정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일단 구글에 로그인 합니다. 구글에 이메일이 없는분들은 구글에 이메일을 하나 생성합니다.

구글사이트 들어가면 우측 상단에 "로그인" 이라고 빨간 버튼을 클릭하면 또 우측 상단에 "가입하기"라는 빨간 버튼 클릭합니다.

그럼 아래 그림처럼 이것저것 입력하는 곳이 나오는데 그냥 편하게 채워주심 되겠습니다.

 

그럼 이메일이 생성되었으니 구글에 로그인을 합니다.

구글검색에 그냥 "구글 알리미" 이렇게 검색해면 제일 상단에 알리미를 설정할 수 있는 주소가 뜹니다.

http://www.google.co.kr/alerts?hl=ko 이 주소 입니다. 아래 이미지는 해당주소로 이동한 내용입니다.

검색어는 알림을 받고 싶은 키워드를 써줍니다.

그리고 결과유형은 전체로 하시면 더 많은 내용이 들어옵니다.

수신빈도는 "수시로, 하루에 한번, 일주일에 한번" 이렇게 종류가 있는데 저는 항시 "수시로"를 선택합니다. "수시로"선택을 해도 엄청난양의 알림은 오지 않습니다.

개수는 "가장 우수한 검색결과만", "전체 검색결과" 이렇게 나뉘어 있습니다. 이왕이면 우수한 검색결과가 더 좋은 내용을 가져오겠죠

수신위치는 자기가 설정한 이메일 주소입니다.

 

 

이렇게 검색어 알리미를 설정하게되면 아래 이미지처럼 알리미 검색어 리스트가 생성이 됩니다. 저는 수 십여가지 알림 설정을 했지만 하루에 들어오는 알림은 10~15개정도 들어오는듯 합니다.

 

 

여기까지 구글 알리미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매일매일 원하는 키워드를 정기구독 받듯 관련된 내용이 이메일로 들어오니 아주 유용하겠죠.

가끔은 제가 쓴 블로그의 내용이 알리미로 올 경우도 있는데 포스팅을 성의없게 하면 안되겠다는 생각이 들더군요. 어쨋든 구글알리미를 활용하여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