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 활용

시간을 절약해주는 pc사용 팁 10(칼 퇴근 고고)

by 진격의 파파 2013. 5. 30.
반응형

 

 

PC를 사용하면서 소비되는 시간을 없애고 빨리 퇴근하기 위해~

PC 활용팁이야 많이 있겠지만 일단 20개만 요약해봅니다.

그 외에 또 다른 활용 방법이 있다고 하시는분 댓글 부탁드려요~

 

1. 이메일 받은 편지함은 (0)

이메일은 중요한 툴이지만 시간을 굉장히 많이 낭비하는 부분입니다. 생산적으로 이메일을 작성하는 1초마다 오래된 이메일을 검색하거나 엉망인 받은 편지함을 정리하는데 5초씩 낭비하게 됩니다. 이것을 없애기 위해선 받은 편지함을 비운 후 그 상태를 유지하려 노력합니다.

 

2. 회의 시간을 줄이자

일을 할때 회의는 불가피하게 하게됩니다. 그래서 가능한 짧게 하기 위하여 회의 시간을 알람을 맞춰놓고 진행합니다. 30분 ~ 1시간 정도면 대부분의 회의는 충분한 시간입니다. 그래서 회의 들어가기전 PC 또는 핸드폰의 알람을 맞추고 시작합니다.

 

3. PT 또는 윈도우 등 어떤 프로그램을 사용할 경우 단축키를 익혀라

보통 단축키를 사용하지 않고 마우스 활용을 많이 합니다. 보통은 Ctrl + C, Ctrl + V의 기능을 알고 있겠지만, 그 외에 윈도우, 기타 프로그램을 사용할 경우 단축키를 미리 알아두면 더 빨리, 더 쉽게 작업이 가능합니다.

 

4. 보조 모니터를 추가하라.

동시에 여러 개의 프로그램으로 자주 작업을 한다면, 소프트웨어 창을 최소화/최대화하면서 생각보다 시간을 많이 낭비하게 됩니다. 그래서 보조 모니터가 있으면 이를 단축시키는데 매우 유용합니다.

 

5. PC의 공간을 자주 비워줘라

PC의 용량이 많이 차게 되면 PC의 속도가 늦어지는 원인이 됩니다. 이를 방지하기 위해 일을 하기전 미리 용량이 큰 쓸모없는 파일들은 지우면 조금이나마 PC의 속도가 상승하게 됩니다.

 

6. 윈도우 암호 비활성화

보통 사무실에서 또는 집에서 PC를 사용할때 보안을 위해 암호를 걸어 놓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하지만 정말 보안을 요하는 PC가 아니라면 암호를 비활성화하여 컴퓨터를 켤 때마다 시간을 낭비하는 일을 없게 합니다.

 

7. 부팅 시간을 줄이자

수 개월 또는 수 년째 같은 컴퓨터를 사용하고 있다면 느려지고 부팅시간이 길어졌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범인은 시작 프로그램으로 전원을 켤 때 마다 실행되는 소프트웨어 입니다. 시작프로그램에서 쓸모없는 프로그램을 없애주면 되는데 이부분에 대해서 다시 상세히 포스팅 하겠습니다.

 

8. 악성 소프트웨어가 없는지 확인하라

PC에 악성 소프트웨어가 있으면 컴퓨터가 느려지는 원인이 됩니다. 이를 방지하기 위해 유해사이트는 일단 방문하지 않는게 좋으며, 백신 소프트웨어가 깔려있지 않았다면 요즘 무료 제공되는 백신이 많이있는데 그중 하나를 다운받아서 설치하는게 좋습니다.

 

9. 파일찾는데 시간을 낭비하지 말라

보통 파일을 찾을때 메인 폴더를 찾아서 그 안에 있는 폴더에 또 들어가서 파일을 찾곤 합니다. 이시간을 단축하기 위해 찾고자 파일이 있다면 window + F 키를 누르면 윈도우를 검색할 수 있는 검색창이 나타납니다. 거기에 찾을 파일의 이름을 입력하고 찾으면 됩니다.

 

10. 윈도우 작업표시줄을 최적화하라

기본적으로 윈도우 작업표시줄이 아래에 있습니다. 하지만 저의 경우는 작업표시줄을 좌측으로 옮겨놓은 상태입니다. 처음엔 어색하지만 적응되면 속도면에서 많은 도움이 되는듯합니다. 자신의 취향에 맞게 작업표시줄의 속성값을 맞춘다면 시간절약에 많은 도움이 됩니다.

 

☞ 100% 이러한 방법이 도움이 된다고는 말할 수 없겠죠. 위 내용은 자신에게 맞게 시간을 효율적으로 사용하면서 약간의 팁을 통해 조금이나마 시간을 절약하기 위한 방법입니다. 10가지 모두 한다고 절대 퇴근 시간이 많이 앞당겨지진 않겠지만 어느정도는 도움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