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타트업

재래시장과 IT의 융합형 서비스 엄니박스

by 진격의 파파 2013. 5. 30.
반응형

 

2013년 4월 13일 그랜드오픈을 하여 서비스를 시작한 스타트업 업체를 하나 소개 하겠습니다.

 

제목에서 나와있듯이 재래시장과 IT가 합쳐진 쇼핑몰입니다. 상호는 엄니박스 입니다. 한 달에 한 번 필요한 제품을 받아볼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는 쇼핑몰 입니다.

 

요즘같이 1인 가구가 늘어나고 있는 시대에 1인 가구를 대상으로 한 특화된 창업아이템이라 볼수 있는데요. 그만큼 성공가능성도 크지 않을까 생각이 듭니다.

 

현재 엄니막스를 공동 창업한 CEO 정주형(연세대 영문과 4학년)씨와 이정윤(연세대 경영학과 4학년)씨는 연세대학교 공학관 지하의 1평 남짓한 곳에서 꿈을 키워가고 있습니다.

 

엄니박스라고 작명한 이유는 외로운 1인 가구에게 어머니의 정성을 느낄 수 있는 상품을 연결해보자는 취지에서 고민 끝에 탄생되었습니다. 대형마트에 치여서 점점 힘을 잃어가는 재래시장의 활성화를 기대해볼 수도 있겠습니다.

 

창업자는 향후 5년 안에 국내 최대 온라인 플랫폼 1인 가구 온라인 반찬 시장을 만드는 것이 꿈이라고 설명했습니다. 그리고 현재 정기구독서비스 업체와의 차별화를 통해 좋은 반응을 얻고 있습니다.

 

젊은 나이에 이렇게 창업에 대해 도전하는 도전정신이 정말 대단하다는 생각이 들고 아이디어 또한 차별화가 잘된것 같네요. 더욱더 발전하여 5년내 꼭 꿈을 실현하길 기대해봅니다. 화이팅~!!

 

아 참고로 5월 기획전을 진행중인데 (주)에이엘푸드와 손잡고 New 볶음쌀 누룽지를 판매하고 있다고 합니다.

엄니박스 : http://www.omni-box.co.kr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