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멋진 아이디어

태양열을 이용한 물 끓이는 휴대용 보온병

by 진격의 파파 2013. 7. 17.
반응형

 

 

 

 

 

 

 

몇일전에 '인간의 조건' 이라는 예능프로그램에서 "전기없이 살기!"라는 프로젝트를 진행하면서 태양열을 이용하여 전기를 만들어내는 도구(?)들을 본적이 있습니다. 그리고 수소혁명,노동의종말등으로 유명한 제러미리프킨 "3차산업혁명" 이라는 책에서도 여러가지(물,바람,태양 등) 자연적인 요소로 친환경 전기를 만들어야 한다는 주장이 나오고 있습니다. 그만큼 태양열도 중요한 에너지 자원이라 할 수 있는데 오늘 소개해드릴 아이디어는 태양을을 이용해서 물을 끓일수 있게 해주는 휴대용 보온병에 대해서 포스팅하겠습니다.

 

이 물통은 영국의 엔지니어 제임스 벤담(James Bentham)에 의해 개발되었습니다.  캠핑, 소풍, 야외활동등에 도움이 되게하고자는 취지에서 만들었다고 밝혔습니다.

 

위 그림에서 보다시피 햇볕이 잘드는곳에 태양전지판이 설치된 양쪽의 뚜껑을 열고서 약 2시간 정도 있으면 물이 끓는점에 도달하며, 무게는 1.2kg 이며 물은 500ml 를 담을수 있습니다.

 

강물이나 눈을 녹여 살균을 할 수 있으며, 일상 생활에서 차, 커피, 핫초코 , 수프, 삶은 달걀 등을 만들어 먹을수도 있습니다. 아래 동영상 사용방법에 대한 몇 가지 방법을 보여줍니다.

영국 회사 Contemporary Energy 는 현재 $53 달러에 온라인에서 주문을 받고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