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멋진 아이디어

입는 로봇 Power Jacket MK3

by 진격의 파파 2013. 7. 11.
반응형

 

 

 

 

 

 

 

 

 

 

 

 

 

 

 

 

이번에 소개할 멋진 아이디어는 입는? 로봇입니다. 최근 아이언맨 3가 나왔는데 영화가 슬슬 현실로 오는 듯한 느낌입니다. 

 

일본의  사가와전자(Sagawa Electronics)에서 만들어졌고, 무게는 25kg(탄소와 알루미늄 소재 사용), 키는 2.25m, 금액은 $123,000(한화 약 1억 4천만원) 이며, 5대에 한해서 한정생산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차를 뒤집거나 하늘을 날아다닐 수는 없지만 가벼운 조깅이 가능하고, 15kg 정도의 무게도 들수 있으며, 로봇의 손은 계란도(14개의 모터를 이용한) 잡을수 있을정도로 섬세하게 제작되었습니다. 계속 보고 있으면 삐에로 아저씨가 생각이 나는듯 하네요 ㅎㅎ

 

이 로봇은 지난 7일 발표가 되었는데 현재 해외 언론에서도 많은 주목을 받고 있다고 합니다. 하지만 아래 동영상을 자세히 보면 아직까진 무언가 어색한 느낌을 지울수가 없습니다. 장애인을 위해 만들어진 것인지 아니면 몸을 보호하는 용도로 만들어진 것인지 무엇을 위해 만들어졌는지? 생각해보게 하네요.

 

 

 

거참 해설하는사람 보기 좀 그러네요. 왜 굳이 그런 분장을 하고 설명을 하는지...위 동영상은 소개영상이고 아래 동영상은 데모영상입니다.

 

 

 

 

 

 

 영화 아바타에서 나오는 타는 로봇입니다.

 

위 그림은 어떤 영화에서 나오는지 짐작이 가나요?

매트릭스에서 나왔던 타는 로봇입니다.

 

음.. 왠지 위와 같은 로봇의 초기모델? 처럼 느껴지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