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NEWS

Motorola Droid Maxx vs. Samsung Galaxy S4

by 진격의 파파 2013. 7. 26.
반응형

 

오늘 비교할 핸드폰 모델은 모토로라의 드로이드 맥스와 삼성의 갤럭시 S4 입니다. 두 기종을 모두 제가 경험해보고 리뷰를 남겼다면 좋았겠지만 그렇지 못한점 아쉽게 생각합니다. 하지만 검증된 사이트의 내용을 가져온것이니 더 객관적인 비교가 되지 않을까 합니다.

 

 

Battery 

 

밧데리의 용량 비교입니다.

모토로라 드로이드는 최대 48시간을 사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시중에 나오는 스마트폰중 아마도 충전없이 가장오래 사용하는 기종이 아닐까 합니다. 갤럭시 S4의 장점은 밧데리가 분리된다는 점이죠.

 

Build

 

케이스의 재료는 모토로라 드로이드는 그림에서 보다시피 kevlar(미국 듀폰이 개발한 파라계 방향족 폴리아마이드 섬유로 황산용액에서 액정방사한 고강력섬유이다. 강도·탄성·진동흡수력 등이 뛰어나 진동흡수장치나 보강재·방탄재 등으로 사용된다.) 이며, 갤럭시 S4는 플라스틱입니다.

 

Cameras

 

카메라에선 GS4가 약간 우세한듯 보입니다. 그런데 드로이드 맥스는 조금 특별한 사진찍는 기능이 있다고 합니다. 손목을 비틀어 찍는 기능이 있다고 하는데 이게 좋은건지 불편한건지는 써봐야 알듯합니다.

 

Processor

 

두 기종의 처리속도를 보면 약간의 차이는 있지만 갤럭시 S4가 조금 우세하게 나왔다고 합니다. 하지만 요즘은 모든것들이 너무나도 빠르게 변하기 때문에 약간의 우세라면 금방 따라잡힐수 있으니 삼성도 더욱 노력해야할듯 싶습니다.

 

Size

 

두 기종의 크기는 그림에서 보다시피 거의 흡사합니다. 하지만 갤럭시 S4의 두께가 조금더 얇네요.

 

Display

 

두 기종역시 5inch 의 화면을 제공하지만 위 숫자만 봐도 알수 있듯이 갤럭시가 훨씬더 선명한 해상도를 제공하고 있네요.

 

Hands-free voice control

 

갤럭시도 음성명령이 몇가지 기능을 제어할 수 있지만 모토로라 드로이드 맥스는 화면잠금과 동시에 휴대폰을 asleep 할수 있고 "okey Google Now"를 말하면 구글사이트로 이동합니다. 이러한 아이디어는 새로운 방법으로 스마트폰이 한단계 더 발전하는 계기가 되길 기대해봅니다.

 

Starting price

 

금액은 그림에서 보면 알겠지만 좀 특이한것은 갤럭시의 경우 전 세계에 다양한 가격대로 판매하고 있지만 모토로라의 경우 위 금액에서 크게 변동되지 않을것으로 예상됩니다.

 

RAM

 

두 기종 모두 2GB의 램을 사용합니다.

 

Software

 

두 기종 모두 안드로이드 4.2 젤리빈을 사용하고 있고 갤럭시의 터치위즈는 모토로라와 비교해서 상당한 차이점이 발생한다고 합니다. 그러나 드로이드 맥스는 독특한 기능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핸드폰을 두번 흔들어 다음 화면을 누르면 가까운 지인과 공유가 되는등 어떤 모션에 더 중점을 두지 않았나 생각해봅니다.

 

Storage

 

갤럭시 S4는 다양한 용량을 제공하지만 모토로라 드로이드 맥스는 32GB 의 용량만 제공합니다.

 

Weight

 

갤럭시 S4가 모토로라 드로이드 맥스에 비해 약 28% 가볍습니다.

 

Wireless

 

두 기종 모두 LTE 를 지원하고 있지만 CPU와 다른 소프트웨어로 인해

무선 속도면에서 약간의 차이점이 있을듯 보입니다.

 

결론적으로 제가 생각하기엔 갤럭시 S4가 조금더 우세하지 않을까 합니다. 하지만 모션, 음성기능등 새로운 기술적용면에서 모토로라 드로이드 맥스도 진일보하지 않았나 생각해봅니다.

반응형

'IT NEWS' 카테고리의 다른 글

블루투스 이어폰 크립스 CS300 리뷰  (0) 2013.08.23
LG G2 vs. Samsung Galaxy S4  (2) 2013.08.09
IT 전문사이트 씨넷코리아 29일 창간  (0) 2013.07.26
ReadMe-Ko 앱 소개 및 리뷰  (0) 2013.07.23
HTC One mini vs. iPhone 5  (0) 2013.07.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