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기계발

모든 사람들이 프로그래밍을 배워야 하는 이유

by 진격의 파파 2013. 5. 13.
반응형

 

 

 

 

 

"이 나라 모든 사람들이 프로그래밍을 배워야 하는 이유는 사고하는 법을 배워야 하기 때문이다"

- 스티브 잡스(애플 창업자) -

 

 

 

"제가 프로그래밍을 처음 배우기 시작한 이유는 컴퓨터 공학을 완습하거나 그 분야의 최고가 되고 싶어서가 아니라 매우 단순한 이유 때문이었어요. 저를 포함한 저희집 남매들이 재미있게 할 수있는 뭔가를 만들고 싶었어요"

"간단한 프로그램을 짜고 조금씩 기능을 추가했어요. 그리고 새루운 것을 배워야 한다는 상황이 닥치면, 책을 보거나 인터넷을 찾아보면서 배우고 거기에 저만의 방식을 추가했어요"

"생각해보세요! 대학교 기숙사 방안에서 회사를 한번도 세워본적 없는 사람들 몇명이 모여서 10억명 인구가 일상적으로 사용하는 서비스를 만들었어요. 생각하면 생각할수록 골때리는 일이죠? 안그래요? 너무 경이롭고 놀라운 일입니다."

- 마크 주커버그(페이스북 창업자) -

 

 

 

"프로그래밍은 악기를 연주하거나 스포츠를 하는것과 별반 다를게 없어요"

"자신만의 아이디어를 생각해 내고 그 아이디어를 자기 손으로 직접 실현시킨 후 버튼 하나로 그것을 수백만 사람들이 사용할 수 있게 하는것... 인류 역사에서 그것이 가능했던 것은 우리 세대가 처음입니다."

- 드류 휴스턴(드롭박스 창업자) -

 

 

 

"처음에는 막막하지만 시간이 지나면 감이오거든요"

"프로그래밍은 누구나 배울 수 있는 거에요. 물론 처음엔 겁이 나죠. 하지만 그것은 비단 프로그래밍에만 해당되는게 아닙니다"

"처음 배울때 겁이 안나는게 어디있겠습니까"

- NBA 농구선수 크리스 보쉬 -

 

 

 

"프로그래밍은 천재들만 할 수 있는게 아니에요. 책을 읽으려면 천재여야 하나요?"

- 브론웬 그림스 밸브 -

 

 

"2013년 현재 우리 모두 기술에 의존하는 삶을 살고있습니다. 소통을 하거나, 은행 업무를 보거나, 정보를 검색할때... 하지만 우리 일반인 중 컴퓨터 언어를 읽고 쓸줄 아는 사람이 아무도 없어요"
- 프로듀서 윌아이엠 -

 

 

"저 역시 jsp,asp,php,oracle,ms-sql,mysql,iis,dns 등등 닥치는 대로 배우고 지금도 코딩을 하고 있습니다. 지금 시대엔 저 자신을 위해서 앱도 개발해야 하는 상황이 오더라구요. 그러나 10년간 웹 언어 프로그래밍만 학습을 했었습니다. 객체지향 프로그래밍을 다시 공부해야 한다는게 솔직히 겁이 많이 납니다. 하지만 위 농구선수 크리스 보쉬의 말이 상당히 와닫습니다. 처음엔 누구나 겁이 난다...겁이 나지만 저역시 도전해보려 합니다."

- Park's 의 IT 이야기 주인(스타트업을 준비하는 1인)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