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멋진 아이디어

아이폰, 안드로이드폰의 원격 카메라 Shuttr

by 진격의 파파 2013. 7. 24.
반응형

 

 

 

 

 

 

 

 

 

 

 

이번에 소개해드릴 아이디어는 아이폰과 안드로이드 등의 폰을 원격으로 사진을 찍을수 있는 Shuttr 입니다. Shuttr 를 가지고 버튼만 클릭하면 스마트폰과 블루투스로 연결되어 사진이 찍히게 됩니다.

 

홍콩의 MUKU 연구소에서 개발되었으며, 스마트폰의 카메라 원격제어를 할수 없을까라는 고민을하다가 개발되었다고 합니다.

 

이 기기의 이름은 Shuttr 입니다. 크기는 가로 2.6cm , 세로 6.1cm, 두께 6mm 이며, 무게는 10g 밖에 안됩니다. 요즘은 스마트폰을 대부분 하나씩 가지고 있는 시대입니다. 그래서 어딜 가족과 놀러가더라도 스마트폰으로 사진을 찍는데 누군가에게 찍어달라고 부탁을 하지 않으면 항상 저나 와이프가 사진을 찍게 됩니다. 그래서 4명 가족중 3명만 사진에 나오는 경우가 대부분인데 이러한 기기를 이용하면 그러한 불편함을 없애줄수 있을것 같습니다.


 

Shuttr 는 별도의 앱을 다운받을 필요 없이 작동하기 때문에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으며, 아이폰의 경우 3G 이상 아이패드까지 모두 호환됩니다. 그리고 안드로이드의 경우 갤럭시 S3, S4, 갤럭시노트에서 가능하고 LG 넥서스4 에서는 응용프로그램(앱)없이 작동가능합니다.

 

블루투스 연결되기 때문에 선이 전혀 필요없으며, 10평방 미터(약 30미터) 내에서 작동을 합니다.

 

현재 예약접수를 받고 있는것으로 알고 있는데 예약접수자는 $29 에 10월경 받을수 있으며, 그 이후엔 $39 에 판매될것이라고 전했습니다.

 

 

사진 및 동영상 출처 : Muku Labs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