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HP/PHP Database

PHP MySQL 소개

by 진격의 파파 2013. 7. 2.
반응형

 

이번장에서는 php + mysql 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모든 웹언어가 그렇듯 php도 데이터베이스를 연결하고 제어할수 있습니다.

 

php에 oracle, ms-sql, my-sql 등의 데이터베이스를 사용할 수 있는데 실무적으로 가장 많이 사용하고, 가장 인기?있는 데이터베이스는 mysql입니다.

 

게시판을 만든다던지, 예약프로그램등을 만든다던지 할 경우 내용을 저장, 수정, 삭제등을 하기 위해 데이터베이스는 필수 요소입니다.

 

MySql 의 가장 큰 장점은 무료로 사용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그리고 mysql은 웹에서 사용되고, 서버에서 실행되며, 크고 작은 애플리케이션에 사용할 수 있으며, 매우 빠르고 안정적이고, 표준 SQL을 지원하며, 다수의 플랫폼에서 컴파일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현재 개발, 배포는 Oracle Corporation에서 지원하고 있습니다.

보통 php + mysql + linux 이렇게 이용을 많이 하는데 php + mysql + window 에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단, 윈도우 서버에서는 처리속도에 약간의 차이가 있을수 있습니다.

 

Mysql 다운로드 : http://www.mysql.com 에서 무료로 다운받을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Mysql이 무료로 배포되고 사용되고 있기 때문에 중소업체에서만 사용한다는 생각을 가지고 있는데 Friendster, Yahoo, 그리고 Google등의 대형 사이트들도 사용하고 있는 표준화된 데이터베이스 시스템입니다.

Mysql을 사용하고 있는 회사의 개요를 보고 싶은분은 http://www.mysql.com/customers/ 이 사이트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우선 Mysql의 개요에 대해서만 조금 설명했는데 다음포스팅에서 PHP와 Mysql 의 연결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반응형

'PHP > PHP Database ' 카테고리의 다른 글

PHP Mysql Where 구문  (0) 2013.07.09
PHP Mysql Select 구문  (0) 2013.07.08
PHP Mysql insert into 구문  (0) 2013.07.05
PHP 데이터베이스 및 테이블 만들기  (5) 2013.07.04
PHP Mysql Connect(PHP 데이터베이스 연동)  (4) 2013.07.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