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HP/PHP Database

PHP Mysql Connect(PHP 데이터베이스 연동)

by 진격의 파파 2013. 7. 3.
반응형

 

PHP 의 데이터베이스 연결방식은 기존방식(mysql_connect)과 PHP 5 버전의 신규방식(mysqli_connect) 이렇게 두 가지로 나뉘어 집니다.

 

 

저는 사실 기존방식으로 지금까지 코딩을 해왔는데 신규연결방식이 훨씬더 안정적이고, 빠르며, 보안이 더 잘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PHP 5 업그레이드 이후로 새로나오는 PHP 책들을 살펴보면 신규방식인 mysqli_connect 함수를 사용하여 데이터베이스를 연결하는걸 볼 수 있을 겁니다.

 

 

PHP 5 업그레이드 중에서 가장 중요한 점이 MySQLi (MySQL Improved Extension) 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일단 기존연결 방식과 신규연결 방식 둘다 설명하겠습니다. 하지만 이제부터 PHP 를 시작하는 분들 그리고 PHP 5를 이용하는 분들 이라면 Mysqli_connect 함수를 이용하길 추천합니다.

 

 

기존연결 방식

<?
$db_host = "localhost"; // 호스트네임(IP 값으로도 가능)
$db_user = "root"; // 사용자 아이디값(root는 최상위 아이디 이며, 데이터베이스마다 별도 설정 가능합니다)
$db_passwd = "test1234"; // 사용자 비밀번호
$db_name = "test"; // 사용할 데이터베이스 이름

$conn = mysql_connect($db_host,$db_user,$db_passwd) or die ("데이터베이스 연결에 실패하였습니다!");

mysql_select_db($db_name, $conn); // DB 선택

// 데이터베이스를 연결합니다.
?>

// 보다시피 기존연결 방식은 mysql_connect를 사용합니다.

 

 

 

PHP 5 신규연결 방식

<?php
$db_host = "localhost";
$db_user = "root";
$db_passwd = "test1234";
$db_name = "test";
$conn = mysqli_connect($db_host,$db_user,$db_passwd,$db_name);

if (mysqli_connect_errno($conn)) {
echo "데이터베이스 연결 실패: " . mysqli_connect_error();
} else {
echo "성공~!!!";
}
?>

// 별다른 차이점은 없습니다. 단지 mysql_connect 함수를 쓰느냐 mysqli_connect 함수를 쓰느냐 인데 위에서 설명했듯이 속도, 보안적인 측면에서 mysqli 함수가 한수 위라 볼수 있습니다. mysqli 는 mysql에 비해 속도가 작게는 2배에서 크게는 40배까지 차이가 납니다. 그래서 PHP 5가 지원되는 플랫폼이라면 당연히 mysqli를 사용하는게 효율적이겠죠.

 

 

이번장에서는 간단하게 데이터베이스 연결에 관해서 알아보았는데, 다음장에선 PHP 코딩으로 데이터베이스 생성 및 테이블 생성에 관해 포스팅 하겠습니다.

 

 

요즘 정신이 없어서 제가 오타나 실수가 나올수 있는데 너그럽게 양해해 주시고 바로 댓글, 쪽지 주면 수정해놓겠습니다.

반응형

'PHP > PHP Database ' 카테고리의 다른 글

PHP Mysql Where 구문  (0) 2013.07.09
PHP Mysql Select 구문  (0) 2013.07.08
PHP Mysql insert into 구문  (0) 2013.07.05
PHP 데이터베이스 및 테이블 만들기  (5) 2013.07.04
PHP MySQL 소개  (0) 2013.07.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