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HP/PHP Basic

PHP Syntax

by 진격의 파파 2013. 5. 30.
반응형

 

이번장에서는 php Install 과 Syntax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우선 php 작업을 하기위해선 서버에 php와 database(mysql 등)이 깔려 있어야 가능합니다. 물론 개인 PC에서도 사용이 가능한데 개인 PC에서 php 공부를 하시려면 툴중에 apmsetup 라는 툴이 있습니다. 현재 무슨 이유인지 apmsetup.com 은 열리지 않고 있네요.

 

apmsetup 사이트는 열리지 않지만 http://www.paran.xvy.kr/apmsetup 라는 사이트가 또 있네요. 여기서 apmsetup 다운도 받을수 있고 설치방법에 대해 자세히 나옵니다. 성공적인 설치가 되면 도메인 주소(http://localhost:8080) 머 이렇게 해서 php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웹서버가 있는데 설치가 되어있지 않은 분들은 웹서버 셋팅과 php 설치, mysql 을 설치하여 사용해야 합니다.

 

이와 관련된 부분은 http://php.net/manual/kr/install.php 에 자세히 나옵니다. 그리고 php 관련 소개, 예제, 강좌등 제가 하고 있는 블로그 포스팅 보더 더 많은 내용이 있습니다. 명확하게 php를 알고 싶은 경우, 좀더 자세히 파고들고 싶으신분들 추천합니다.

하지만 전 개인적으로 php를 코딩하면서 api관련 내용을 찾기위해 php.net 사이트를 조금 방문하긴 했지만 생각보다 많은 방문은 하지 못한듯 합니다. 그래서 제가 기본기가 조금 부실한게 아닌가 합니다 ^^; 그래서 이렇게 php관련 기본내용을 실으면서 기본기를 더 탄탄히 하려 합니다.

 

php를 처음 시작하는 분들이라면 apmsetup 로 공부를 시작하시고 남는 웹서버가 있다면 php관련 설치를 해보는것도 학습에 굉장히 많은 도움이 됩니다.

 

 

자 그럼 이제부터 php 문법에 관해 알아보겠습니다.

php 문법은 "<? // php 코딩 ?>", "<?php // php 코딩 ?>" 이렇게 시작합니다.

참고로 asp 와 jsp 는 <% //asp, jsp 코딩 %> 이렇게 사용을 하죠.

기본적인 php의 확장자 파일은 .php로 생성을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php 파일은 보통 html 내용과 php 코드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아래 예제 구문을 살펴보면

 

<!DOCTYPE html>
<html>
<body>
<h1>나의 첫번째 PHP 페이지</h1>
<?php
echo "안녕 Park's 블로그"; // 보통 미쿡에서 hello world 요렇게 많이 사용하죠.
?>

</body>
</html>

 

// echo "안녕 Park's 블로그"; 이렇게 php코드가 들어가 있습니다. 그리고 echo "" 안에 html,javascript 등 모두 사용가능합니다.

그리고 "//" 이부분은 주석을 나타냅니다.

주석은 주로 어떤 코딩에 대한 해석 또는 설명을 적을때 사용하며, 주석처리를 한 구문은 화면에 출력되지 않습니다.

또 다른 표현 방법으로는 "#", "/* 내용 */" 처럼 사용가능합니다. "#", "//", "/**/" 의 차이점은 첫번째 "#", "//"은 한줄만 주석 처리를 합니다. 그리고 "/* */" 은 여러줄을 한꺼번에 주석 처리할 수 있습니다.

이번장에서는 기본셋팅과 기본코딩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 다음장에서는 PHP Variables 즉 php에서 변수를 어떻게 사용하는지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반응형

'PHP > PHP Basic ' 카테고리의 다른 글

PHP IF ~ ELSE 문  (0) 2013.06.07
PHP 연산자  (0) 2013.06.05
PHP String (문자열 변수)  (2) 2013.06.04
PHP 변수에 대하여  (2) 2013.05.31
php 소개  (0) 2013.05.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