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HP/PHP Basic

php 소개

by 진격의 파파 2013. 5. 29.
반응형

 

2003년부터 2005년 말까지 asp로 코딩을 하다가 2005년말 입사한 회사가 php코딩을 사용중이라 그때부터 처음 php를 시작하여 지금까지 계속 코딩하는 중입니다.

asp를 하다가 php로 넘어가는게 처음엔 쉽지 않았는데 확실히 같은 웹 언어이기에 금방 적응이 되더라구요. 또 PHP가 사용하기 훨씬더 쉬웠습니다. 뭐 어쨋든 제가 알고있는 지식과 기타 웹사이트를 뒤져가며, PHP 기초 부분부터 차근차근 설명해나가겠습니다.

모든 언어가 그렇듯 기본기만 있으면, 그 다음부터는 API를 찾아가며 스스로 학습이 가능합니다. 그래서 기본에 중점을 두고 설명하겠습니다. 약간의 웹언어 지식만 있으면 어렵지 않으니 금방 익숙해질수 있을거라 생각합니다.

 

PHP는 약자는 원래 "Personal Home Page"의 약자였는데 현재는 "Hypertext Preprocessor"로 사용됩니다.

그리고 PHP 널리 사용되는 오픈 소스 스크립트 언어입니다. PHP는 서버에서 실행되며, 무료 사용 가능합니다.

 

PHP언어는 초보자들이 쉽게 사용 가능하며, 다양한 고급 기능을 제공합니다.

PHP 파일은 기본적으로 .php, html, htm, php3등의 파일 확장자를 사용합니다. 그리고 네이버처럼 .nhn 이나 제가 가끔 사용하는 .pse 등의 다른 문구의 확장자를 만들수도 있습니다. 어떻게 확장자를 바꿀수 있는지에 대해서는 추후 포스팅하겠습니다. 어쨋든 여긴 php 소개니까요.

 

PHP 코드는 일반적으로 html 브라우저에서 사용합니다.

PHP 동적 페이지의 콘텐츠 생성 할 수 있습니다.
PHP는 생성, 열기, 읽기, 쓰기가 가능하며, 서버 파일을 닫을 수도 있습니다.
PHP 데이터를 수집 할 수 있습니다.
PHP 쿠키를 보내고 받을 수 있습니다.
PHP는 데이터베이스의 데이터를 수정, 삭제, 추가 할 수 있습니다.
PHP 사용자가 웹 사이트의 일부 페이지에 액세스를 제한 할 수 있습니다.
PHP 데이터를 암호화 할 수 있습니다.

PHP를 사용하는 여러가지 이유가 있습니다. 그 이유는

첫번재 PHP 다양한 플랫폼 (윈도우, 리눅스, 유닉스, OS X 등)에서 실행 가능합니다.
두번째 PHP (아파치, IIS 등) 오늘날 사용되는 거의 모든 서버와 호환됩니다
세번째 PHP는 넓은 범위의 데이터베이스에 대한 지원이 가능합니다.
네번째 PHP는 무료입니다. www.php.net : 공식 PHP 리소스를 다운로드 할 수 있는 사이트
다섯번째 PHP 배우기 쉽고, 서버 측에서 효율적으로 실행
합니다.

뭐 제가 php 매니아는 아닙니다만, 배운게 도둑질이라고 수 년간 php코딩을 해왔기에 php의 매력을 느낄수 있을것 같습니다.

이번장에서는 간단히 php가 무엇인가에 대한 소개만 하겠습니다.

다음장부터 PHP Install 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반응형

'PHP > PHP Basic ' 카테고리의 다른 글

PHP IF ~ ELSE 문  (0) 2013.06.07
PHP 연산자  (0) 2013.06.05
PHP String (문자열 변수)  (2) 2013.06.04
PHP 변수에 대하여  (2) 2013.05.31
PHP Syntax  (0) 2013.05.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