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도서관 정복

[서평] 어떻게 의욕을 끌어낼 것인가

by 진격의 파파 2014. 6. 20.
반응형

 

오랜만에 또 이렇게 블로깅을 합니다.

 

 

블로그 관리를 좀더 열심히 해야 하는데 이렇게 소흘하게 관리해서 개인적으로 제 자신이 안타깝네요 ^^;

 

 

어쨋든 서평 관련해서 블로깅을 하나 할까 합니다.

 

 

 

 

 

이번에 읽은 책은 동기부여 관련된 책인데 요즘처럼 지친 저에게 꼭 필요한 책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그런데 이 책은 약간 과학적인 분석을 토대로 동기부여를 일으키려 노력을 많이 한것 같습니다.

 

저자들은 그동안의 연구를 토대로 사람의 성향을 두 분류로 나눕니다.

 

성취시향과 안정지향으로 말이죠.

 

그리고 나의 성향 또는 지인, 직장동료 등 성취지향적인 사람들은 어떻게 대하고 안정지향적인 사람들은 어떻게 대하는지 세부적으로 분석을 해놓았습니다.

 

그리고 어떻게 하면 의욕을 끌어낼 것인지에 대해서 설명합니다.

 

 

위 저자들의 경력을 읽어보면 알겠지만 동기부여에 관해서는 일가견들이 있는 전문가들이 아닐까 싶네요.

그들이 만들어낸 책이기에 읽어볼만한 책일거라 생각합니다.
 

 

책을 읽는 내내 가장 많이 나오는 단어는 두 개 입니다. 성취지향과 안전지향입니다. 위 글에도 나오지만 성취지향적인 사람들은 추상적? 그리고 안전지향적 사람들은 구체적으로 생각하기를 좋아한다고 합니다. 음... 사람마다 생각도 생긴것도 가지각색이니 위 저자들의 글이 틀릴수도 있겠지만 성취 즉, 꿈, 미래 등을 이야기 하는것이니 추상이 들어갈수 있을것이고 안정 즉, 안정적이기 위해 구체적으로 생각할수도 있을것 같네요. 글을 읽는 내내 나는 어디에 해당되는 사람인지 고민을 많이 했습니다. 근데 이게 성취, 안정 두개가 상황에 따라 틀리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어떤 도전적인 것을 할경우 성취적 성향이 강해야 할것이고 안정적인 무엇인가를 할땐 안정을 지향해야 하겠죠.

 

 

 

 

개인적으로 굳이 내가 어떤 성향일까 조사를 안해봐도 나 자신의 성향은 알고 있습니다. 이렇게 블로그를 하는것 자체도 어떤 도전, 목표를 위해 달리는것이라 하면 아마도 저는 성취지향에 조금 가까운 성향이 아닐까 합니다. 그런데 어느뗀 안정형 성향도 자주 나타나는듯 합니다. ㅋ

 

 

 

 

 

 

전반적인 글의 초점은 사람들의 성향에 따라서 동기를 어떻게 부여해야 하는지 그리고 어떻게 그들을 상대해야 하는지 잘 나타낸 글 인듯합니다. 약간은 자기계발 도서에 가까운 느낌도 있습니다. 도움되는 부분이 많으니 추천도서라 할수도 있겠습니다.

 

의욕이 떨어졌을때 이렇게 책을 통해서 의욕을 다시한번 되살려 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